본문 바로가기

최강의군단

최창 팁

 

 

 

최군 플레이하면서 각 시점마다 목표로 삼아야 할 것들에 대한 안내입니다.


0. 시작하기 전에.


좋은 선수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번째 캐릭터는 자기가 좋아하는 것도 좋아하는 거지만 사냥이 쉽고 쾌적해야지 그렇지 못하면 쉽게 피로해집니다.
웬만한 이들이 재미있게 오래 잡을만한 선수를 추천하자면

마리 - 쉽고 강력하고 생존력도 좋습니다.
화란 - 딜이 매우 강력하고 딜링이 간편합니다.
헤이디어즈 - 올라운더형 스킬셋을 갖추고 있습니다.
나그네 - 성능도 준수하고 손맛이 괜찮습니다.

이정도가 있겠습니다.
처음엔 이런 쉽고 강한 선수를 키우면서, 자신이 끌리는 선수를 같이 키워주시면 됩니다.
최군의 피로도는 군단피로도 밑에 선수피로도로 쪼개져있는 식이라서
나중에 군단주화를 보급할만한 여력이 되지 않는 이상, 한 선수만 키우기엔 좀 싱겁기도 하고
군단레벨을 1000은 확보해야 피로도 사정이 좋아집니다.

 

1. 첫번째 목표 : 180을 찍는다.


필드를 도세요.

아직 최군이 새로워서 뭘 해도 안 지루한 단계때 필드를 해두는게 좋습니다.
최근 개편을 통해서 필드가 사냥효율이 몹시 올라가서 예전처럼 반복해서 같은 맵을 돌 필요도 없어졌고
몬스터 리젠율도 좋아져서 멍때리는 시간도 줄어들고 원더코인 황금코인도 짭짤하게 나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랑을 돌아서 부캐레벨을 올리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로
게임에 이미 익숙해진 사람들은 필드사냥이 정신적으로 피곤하게 다가옵니다.
그러니까 아직 새로울때 필드를 살뜰하게 돌면서 180을 찍으세요.

이때 가급적이면 170을 찍기 전까지는 장비에 대한 미련을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금방금방 갈아치우는게 저렙장비입니다. 레어든 뭐든 가릴거 없이 마우스 갖다대서 전투력 녹색 뜨면 갈아끼시면 됩니다.
그렇게 그냥 나오는거 줏어다 쓰시다가 아무래도 뭔가 딜이 불만족스럽다는 느낌이 들면
지역별 장비코인을 써서 전투력의 핵심을 담당하는 무기, 어깨, 장갑 3파츠를 슈레로 마련해줍니다.
코인 여유가 있으면 상하의도 바꿔주면 좋습니다.

레벨업 하면서 특성 중 유틸리티에 흥정이라는 특성을 찍으면 NPC에게 아이템을 매각할 때
최대 10%까지 더 받을 수 있으므로, 꼭 찍어주시고 각종 아이템을 매각하시면 됩니다.
어떤 아이템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가 고민되시면, 직업채팅창에 질문하시거나, 경매장에 동일 아이템을 검색해보세요.


2. 두번째 목표 : 전투력 천퍼센트를 찍는다.

 

180을 찍었다면, 이제 전투력을 올릴 차례입니다. 레벨은 200까지입니다만, 장비만렙이 180이니
180을 찍은 이후에는 레벨링에 크게 미련을 가지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차피 노가다 하면서 올라가니까요.
이제 전투력/생존력에 퍼센테이지가 자동으로 계산될겁니다. 보시면 전투력은 잘해야 500퍼센트일겁니다.
그럼 이제부터 전투력을 올려보도록 합시다. (생존력의 경우에는 나중이 아니면 신경써서 올릴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전투력을 올리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 무기와 장갑,어깨장비를 강화한다. 가장 직관적인 방법입니다만, 돈은 커녕 쓸만한 장비 구하기도 힘든 초반에는 부담스럽습니다.
두번째 : 공옵이 붙은 장비를 두른다. 상승량은 첫번째보다는 적지만 파츠당 100~200%를 올릴 수 있습니다. 시계의 경우엔 300%도 가능합니다.
세번째 : 사이드킥을 파밍한다. 군단 전체에 적용되지만 돈이 엄청나게 깨집니다. 초반에는 육성에 도전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돈없는 초보에게 부담이 없는 방법은 두번째입니다. 두번째 방법으로 전투력을 확보한 뒤, 무기를 10강까지 강화하여 부족분을 때우는 식이 무난합니다.

할일은 간단합니다.

역외권 매우 어려움을 돌아서 잡템은 팔아서 페니에 보태고 레어나 슈레는 옵션보고 갈아끼면 됩니다.

운좋게 180제 슈레가 뜨면 감정해보고 좋으면 끼고 구리면 싸게 팔아서 페니에 보탭니다.

그리고 루저시티 코인을 살뜰히 모아서 확정상자에서 무기와 방어구를 구하면 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벌써부터 졸업 옵션에 집착하시면 안된다는 겁니다. 어차피 지금 맞추는 슈레들은 전투력을 올리는 장비긴 하지만
대국적으로 보면 중간단계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과도한 투자를 하는건 낭비입니다.
굳이 180제 슈레에 집착할 것 없이, 값싼 170제 슈레로도 옵션만 좀 잘 붙으면 100% 이상 뻥튀기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극옵이 아니라 3공 더블 정도만 붙은 건 싸게 구할 수 있으니까 역외권 매우 어려움을 돌면서 틈틈히 경매장에서 사주시면 됩니다.

 

잠깐 상식 : 공옵이란?
전투력을 올려주는 옵션을 뜻하는 것으로, X공 싱글~쿼드라라고 부릅니다.
가령 5공 트리플의 경우엔 전투력을 올리는 옵션이 5개인데, 그중 좋은 옵션이 3개라는 뜻입니다.
그 좋은 옵션은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비율, 공격속도를 뜻합니다.
쿼드라의 경우에는 보통 시계에서 나옵니다. 공격력 증가율이라던가 쿨감, 마나칸 수 등 시계에만 붙는 옵션이 있거든요.

천퍼센트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역외권 매우 어려움을 돌면서 나오는 아이템을 팔아서 페니를 버시면 됩니다.
패치와 업데이트를 통해 슈레값이 많이 싸져서 여기까지는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으니까
조급해하지 마시고 천천히 피로도만 꾸준히 비워주시면 됩니다.


3. 세번째 목표 : 원더를 마련한다.

 

천퍼센트. 이제 마을에서 날개도 번쩍번쩍하고 좋습니다. 그러면 이 천퍼센트 스펙으로 뭘 하는가?

만신전을 도는 겁니다.

만신전은 최군의 최후반컨텐츠로 여기서 사이드킥과 원더코인, 슈퍼레어 장비를 파밍할 수 있습니다.
미러사이트와 빌라 스칼라로 나뉘어져 있는데, 천퍼센트의 경우 미러사이트 6층까지는 솔플이 가능하고
8, 9층은 파티플레이로 무난하게 끼어서 갈 수 있습니다.

만신전을 돌면 얻을 수 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드킥 계약서, 계약서 조각 : 6층에서 미리어드(회복), 3층에서 헤라(스턴)를 구할 수 있고 그 외에도 쓸만한 사이드킥이 많습니다.
슈퍼레어 장비 : 저레벨 장비는 싸게 팔아서 페니를 마련하거나, 갈아서 목걸이 파편과 희귀 결정체를 모아도 됩니다.
만신전 낚시떡밥 : 만신전 떡밥을 사용해 원더코인, 원더장비조각, 목걸이 파편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이드킥 경험치 책 : 사이드킥 레벨을 올리는데 사용합니다. 스킬 강화를 위해선 필수.
선수 경험치 책 : 부캐 육성에 도움이 됩니다.
사이드킥 상자 : 사이드킥 파밍에 도움이 됩니다.
열쇠 : 중반부 페니벌이의 핵심이 되는 럭키백을 깔때 필요한 겁니다.
원더코인 : 모아서 원더장비상자를 살 수 있습니다.

 

원더코인이 아니더라도 버릴 게 하나 없습니다. 열심히 돌아줍시다.
원더 장비의 경우 베이스캠프 분수대에 있는 원더장비 상인에게서 사는 원더박스로 구하는게 보통입니다.
원더코인과 페니 모두 필요하므로, 확실한 돈벌이 수단이 있어야 원더파밍에 도전할수가 있죠.

원더코인 175개와 1250만페니가 있으면 원더 무기를 하나 까볼 수 있고
원더코인 115개와 750만 페니가 있으면 원더 방어구를 하나 까볼 수 있습니다.
보통은 자기 원더가 나옵니다만 다른 선수용 원더가 나올 때도 있습니다.
그걸 해체할 경우엔 무기는 최소 120개, 방어구는 최소 80개의 원더코인을 돌려받으니 못써먹겠다 싶으면 해체하면 됩니다.

원더코인은 벌겠는데 페니는 어떻게 버는가?

평범한 혹은 묵직한 럭키백을 까시면 됩니다.
럭키백을 까면 나오는 물건에 대해서는 제가 쓴 확률표를 참고하시고...
이 럭키백을 까기 시작하면 초보시절엔 소중히 아껴쓰던 버닝포션, 버프물약, 제세동기, 군단주화 등이
그야말로 쏟아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그런 소모품들도 축적해야 하고, 손해가 났을때 타격이 크므로
이득과 손해의 폭이 적은 평범한 럭키백을 주로 까시면 되고, 슬슬 천만페니단위를 만지기 시작하시면
묵직한 럭키백에 손을 대시면 됩니다.

전투력 천퍼센트에 생존력까지 갖추셨다면, 무한회랑 5층으로 피로도를 쓰는것도 좋습니다.
무한회랑 5층에서는 원더코인, 황금코인을 파밍할 수 있어서 원더파밍과 럭키백 까는데 모두 도움이 됩니다.
운이 좋다면 시계도 얻어서 끼거나 팔 수가 있고요.

이렇게 번 페니와 원더코인을 모아서 원더상자를 까서 자기 원더무기와 방어구를 맞추면서 게임에 빠져들게 됩니다.

 

요약

1 : 180 찍기
2 : 역외권 돌면서 전투력 천퍼 찍기
3 : 만신전 뺑이로 원더 구하기

순서대로 하되, 3단계 달성 전까진 섣불리 졸업 스펙이나 럭셔리 아이템에 집착해서 돈과 멘탈을 날리면 안된다!

입니다.

한달이면 당신도 훌륭한 최창이 될 수 있습니다.

 

'최강의군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이드킥 랭크 능력치  (0) 2015.06.24
화란 스킬트리 (근화란)  (0) 2015.06.24
으..난독  (0) 2015.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