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강의군단

으..난독

 

 

안녕하세요.

이제 막 최강의 군단을 시작한지 3주차 되가는 유저입니다.

이번 신규패치로 인하여 많은 신규유저분들이 최강의 군단을 시작하게 되시고 그로인해 플레이에 유용한 팁이나 정보를 얻기위하여 자유게시판에 많은분들이 글을 적어 주십니다. 제가 아는한 답변을 달아드리다가 제가 처음 시작할때 공략이 많지않아 어려움을 겪었던 점이 생각나서 저도 아직은 모르는게 많지만 초보여러분들의 어려움을 보다 더 공감할 수 있을것 같기에 제가 아는 약간의 팁이나 정보를 공유하려 합니다.  부디 도움이 되길... ^^

 

 

 

1. 캐릭터

 

현재 최군에는 비광이 추가되면서 13가지 캐릭터가 존재합니다. 캐릭터 별로 각기 다른 개성과 매력을 가지고 있기에 어떤

캐릭이 좋고 어떤 캐릭을 추천하기가 애매하지만 저 역시 이 때문에 많은 고민을 했기에 저는 이렇게 나누어봤습니다.

 

필드 사냥이 빠른 캐릭(필드) : 화란, B, 헤디, 오드리

 

보스전에 강력한 캐릭(만신전) : 나그네, 마리, 비광

 

그 외 : 맥(상향으로 좋아졌다고 하지만 위의 그룹에 끼우기가 힘들어서 빠짐. 멋짐),

          톰, 데릭, 하미레즈(캐릭터 시작창부터 비추라니 너무하지만 개편하기 전까지는 비추가 맞긴 맞다고 생각함),

          아라공주(귀여움)

          갈가마귀(갈생김, 갈복치, 갈사장님...??)

 

 위의 세 그룹으로 나눠보고자 합니다. 물론 위의 분류는 스킬의 활용과 아이템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저는 갓 170, 180을 처음 찍으신 초보분들의 기준으로 전투력 500~1500 정도의 필드사냥속도를 생각하여 분류하였습니다. 즉, 초반 유저들이 돈버는 법이나 장비 맞추는 법을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데 위의 필드 사냥이 빠른 캐릭들을 육성한다면 보다 편하고 빠르게 회랑, 역매를 반복하실 수 있습니다.

 

 

 

2. 아이템 ( 옵션 및 강화 )

 

 

최군을 시작하신 신규유저분들은 이제 170, 180 혹은 그 이상의 레벨을 키우시면서 깨닳으셨을겁니다. 이 게임은 레벨업이 참 쉽습니다. 롤에서 시작이 렙30 배치고사부터라면 최군은 180부터 시작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180 이상부터는 캐릭터 성장으로인한 전투력도 오르지 않을뿐더러 퀘스트 역시 더 이상 생겨나지 않고 필드 사냥터 역시 역외권으로 마치게됩니다. 여기서부터 대부분의 신규유저들은 목표를 잃고 방황하기 시작하거나 기존유저들의 어마어마한 전투력을 보고 전의를 상실하게 됩니다. 하지만 전투력 500% 에서 1000% 금방이고 1000%에서 2천, 3천퍼 금방입니다. 포기하지않고 꾸준히 군단육성하시면 어느새 성장해있는 캐릭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은 장비를 맞춰서 전투력을 올리고 싶으실 겁니다.

 

 

일단, 장비를 맞출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옵션입니다.

 

최군에서는 생존력보다는 전투력을 지향하기에 전투력을 올려주는 공옵을 선호합니다. 그중에서도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비율, 공격속도 이 세가지의 퍼센트 공격 옵션이 가장 중요하며 그외 공격력과 힘을 포함하여 공옵이라고 부릅니다.

 

ex) 공힘치확치피공속 -> 5공옵 트리플

      공힘치확치피 or 힘힘치피공속 등  -> 4공옵 더블 혹은 쌍치(치확치피) 이런식으로 부르곤 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위의 세가지 옵션은 퍼센트로 인한 전투력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전투력의 뻥튀기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같은 170슈레아이템을 착용하더라도 옵션에 따라 하늘과 땅차이의 전투력 차이를 보일 수 있게 되고 가격 차이 또한 어마어마하게 나는 것을 중개거래상을 통하여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옵션재감정권(재감권)이나 슈퍼재감권이 비싼가격에 거래되는 겁니다.

 

캐릭터에 따른 치확과 치피, 공속 각각의 중요성 및 특징이 전부 다른데 이에 대해서는 너무 방대하기에 그에 대해서는 최강의군단 대표까페의 각 캐릭별 게시판의 공략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초보단계에서는 세가지 옵션이 좋다는 것 정도만 알아도 큰 무리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아이템을 강화하는 방법으로는 주문서 강화와  베이스캠프의 강화상(야보)를 통하여 강화를 할 수 있는데,

 

야보의 강화는 아래와 같은 특성을 가지며 강화수가 올라갈 수록 늘어나는 능력치도 더욱 상승하게되며 3강까지는 페니만을 4강부터는 프로이드 반도체(무척싸고 구하기도 쉽습니다)를 추가로 요구하게 됩니다. 

 

+ 1 ~ 3강 시도  : 100% 성공

( 0 -> 1 , 1 -> 2 , 2 -> 3 )


+ 4 ~ 7강 시도  : 실패 시 강화 한단계 하락(3강에서 4강 시도하다 실패하면 2강으로 줄어듭니다)

( 3 -> 4 , 4 -> 5 , 5 -> 6 , 6 -> 7 ) 

 

+ 7 ~ 10강 시도 : 실패 시 강화 초기화 (강화만 0부터 다시 시작. 그래서 대부분 10강 장비를 사용합니다 )

( 7 -> 8 , 8 -> 9 , 9 -> 10 )

 

+ 11강 이상 시도 : 실패 시 장비파괴 (소멸, 삭제)

( 10 -> 11 그 이후 동일 )

 

 

주문서 강화는 필드에서 주운 주문서 또는 주문서조각을 주문서상인을 통하여 교환한 주문서로 장비에 직접 강화를 할 수 있으며 실패는 하지 않고 강화횟수 제한이 있으며 마야목걸이 결정체를 필요로 합니다. 

 

 

170장비  : 10번


180장비  : 12번

 

 

 

3. 사냥터

 

 

 자유게시판 혹은 최군 내 직업창에서 가장 많은 질문이 바로 이것 아닐까 싶습니다. 캐릭 에픽퀘스트를 모두 종료

( 첫 캐릭은 일반 필드사냥과 퀘스트수행을 병행하는것을 강추합니다. 패치로 인하여 필드사냥이 무척 좋아졌으며 그 퀘스트 혹은 서브미션 하나하나가 최군의 세계관이나 캐릭터의 설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많이주고 캐릭에 대한 애정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보상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최군은 캐릭터설정 및 배경이 게임이라고 하기엔 너무 고퀄입니다 ) 하고 역외권을 찍은 신규유저가 이제 어디서 사냥을 해야 하는가...? 입니다. 대부분 이미 아시겠지만 피로도를 써서 사냥을 하고 돈을 벌만한 곳은 대표적으로 아래 두군데입니다.

 

 

- 회랑 3층 : 피로도 녹이기가 상당히 빠릅니다.

 

- 역매 ( 역외권 매우어려움을 역매라고 부릅니다 ) : 아직 약하거나 사냥속도가 느릴때 묻어가기 좋습니다.

 

 

 보통 첫 캐릭으로 180을 찍었을 시에 어느정도 자산을 보유하셨는지는 다들 다르시겠지만 보통 170슈레 무기, 방어구를 전부 맞출만한 페니정도는 충분히 보유하시고 있을겁니다. 아마 최근 이벤트를 많이 했기에 낭비만 하지 않았다면 어떤 분들은 180 슈레 강화무기를 구매하실 수 있거나 슈레시계를 맞출 수 있는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처음 170슈레셋을 맞추실때는 이제는 패치되서 앙칼진협곡 코인으로 교환이 가능하기에 교환 후 미감정 아이템을 거래중개상에 판매 후 돈을 모아 괜찮은 옵션의 장비를 산다거나 혹은 스스로 감정하여 괜찮은 옵션이라면 자급자족한다거나 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은 170슈레 4공옵더블 정도가 평균치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이미 180레벨을 달성해서 아이템 드랍이 180장비가 떨어진다면 비싼 170슈레장비보다 구하기 쉽고 싼 180레어장비를 쓰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어차피 원더장비를 구하지 않는이상 170슈레는 180슈레로 바꿔야되기 때문입니다.

 

 

(1) 170슈레 4공옵더블 7강셋트로 착용 시 : 전투력 약 400 ~ 600%

 

 이게 가장 서민셋트인데 이 경우 아마 회랑 3층을 돌기가 힘드실 겁니다. 물론 충분히 사냥은 가능하지만 사냥 속도가 매우 더디며 시간 대비 효율이 떨어진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기에 역매를 추천드립니다.  

 

 

(2) 170슈레 셋트 + 슈레시계(2PM or 2AM 기준) : 전투력 약 700 ~ 800%

 

 보통 퀘스트를 모두 마치셨을시에 이정도 장비 혹은 180슈레무기까지가 평균적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이 역시 아직 회랑 3층을 녹이기에는 딜이 부족하기에 역매를 추천드립니다.

 

 

(3) 위의 (2)번 셋트에서 10강 180슈레무기를 착용 시 : 전투력 약 1000%

 

 이정도 부터 캐릭터 파트에서 말씀드렸던 필드 사냥이 빠른 캐릭들은 회랑3층에서 원활히 사냥이 가능합니다. 물론 혼자서 보다는 저렙유저와 파티를 맺고 할 경우 몹들의 능력치가 전체적으로 하향되기에 훨씬 편하고 빠르게 사냥이 가능하고 파티원 수가 많을수록 몹의 수가 많아지기에 회랑3층에서 이상하게 고렙이 저렙을 찾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 캐릭터의 경우는 스킬 특성상 몰이사냥에 특화되어 있지 않기에 그대로 역매를 추천드립니다.

( 물론 그렇다면 나그네나 마리같은 캐릭의 경우 회랑은 가면 안되나요? 라는것은 아니고 충분히 사냥 가능합니다. 하지만 같은 전투력의 스펙으로 봤을때 화란이나 비의 회랑에서의 사냥속도와 나그네나 마리의 사냥속도의 차이는 ... ㅠ 그렇지만 만신전을 가게 될경우 이는 반대입장이 되기에 나그네나 마리가 절대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스킬의 활용이나 이해도에 따라서 오히려 사냥이 더 빠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화란이나 비가 훨씬 빠릅니다. )

 

 

 

 이런식으로 자신에게 맞는 사냥터를 꾸준히 돌면서 탈진하면 각 사냥터 별로 돈이 되는 물품들을 획득 하실 수 있게됩니다.

but, 하나의 캐릭으로는 탈진 후 다시 회복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기에 이러한 캐릭들을 3~4캐릭 만들어서 연달아 탈진 시킬 시엔 평균 2~3시간 정도로 군단탈진이 가능합니다.

 

 

회랑 3층 : 평범한 럭키백, 빛나는 오파츠 조각, 빛나는 럭키백

              그 외 톱니바퀴, 평행세계잔해, 테크닉교본, 강화주문서, 돌연변이파편, 시계, 180슈레장비, 180원더장비 등등

 

역매 : 사이놀로지(?)성서. 루저시티코인, 평행세계잔해, 톱니바퀴, 돌연변이파편,  시계, 180슈레장비, 180원더장비 등등

 

 

모이게 되면 꽤나 목돈이 되는 물품들의 목록이며 그 외에도 다양하게 드랍됩니다.

사냥터에서의 가능여부에 따라서 전투력 1000%까지 언급드렸지만 무기, 장갑, 어깨, 목걸이 그 외 방어구의 순으로 좋은 옵션의 10강 180슈레 장비로 변경1500% ~ 2000% 정도의 전투력이 맞춰지게 됩니다. 최군에서의 아이템은 한번 착용하면 거래불가 그리고 착용캐릭 외에 다른 캐릭으로의 돌려쓰기가 되지 않기에 한번 착용한 뒤 다른 장비로 바꿀시에 착용하던 장비를 다시 팔수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한번 장비를 맞출 시에 보다 신중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제 생각으로는 아마 10강 이상의 강화, 물약도핑, 원더장비, 상위 사이드킥의 도움이 있지 않는 한 아마 180슈레 10강장비의 한계가 2000% 쯤 되지 않겠나 생각됩니다.

 

 

사냥터는 위 둘중 어디가 더 잘벌리느냐 어디가 더 효율적이냐고 많은 분들이 비교분석을 하셨고 또한 지금도 이야기가 많지만 결론은 비슷하다 입니다. 결국 회랑이든 역매이든 보다 빠르고 꾸준히 도시는게 중요합니다. 자세한 분석자료는 공략게시판의 회랑3층 vs 역매 비교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사이드킥

 

 

 사이드킥이란 유저분들이 캐릭을 육성하면서 캐릭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도우미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사이드킥은 그 등급이 올라갈 수록 각 사이드킥 특성에 따른 본캐의 능력치 증가는 물론 사냥시에도 사이드킥을 소환하여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결국 위에서 말씀드린 전투력을 보다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사이드킥의 강화가 필수적으로 따른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마 신규유저분들께서는 보통 초기에 지급되는 미리어드와 각 캐릭레벨 80 달성 시 부터 피로도를 녹일 시 지급되는 사이드킥 이 2가지를 보유하고 계실겁니다. 각 캐릭별로 지급되는 사이드킥 조각이 전부 다른데 그 중 초반에 단연 효율이 좋은 사이드킥은 비광, 백상어 키즈 이 두가지가 많은 도움이 되며 각각 나그네, 마리를 육성했을시에 지급됩니다. 그 외에  각 레벨별 만신전 입장이 가능하다는 알림을 보셨을 텐데 네비게이션(N)을 켜보시면 각 층별 참여가능 인원 수 및 초회보상, 지급되는 사이드킥 조각 등이 나타나며 탭(Tab)키를 누르시면 각 사이드킥의 스킬 및 등급별 능력치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드킥 역시 상황에 따라 유효하게 쓸수록 활용방안이 많으며 각각 사이드킥의 장단점이 있지만 초보유저분들이 원하시는 전투력의 증가에 가장 많은 도움을 주는 초반 사이드킥으로는 비광, 백상어키즈, 슈퍼성게맨 등이 있으며 미리어드의 경우 현재 사이드킥 중 유일하게 힐이 가능한 사이드킥이기에 나중에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그 후 광염 바르바토스, 바리공주, 히페리온, 마하 등등 머나먼 사이드킥 노가다가 시작되지만 너무 험난하기에 사이드킥에 대해서는 공략게시판의 많은 분들이 사이드킥들을 비교분석하여 올려주신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이드킥은 계약과 등급업은 물론 스킬업에도 페니잡아 먹는 귀신이기에 얼마나 쓰임새가 있는지를 잘 알아보시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빠른 전투력증가를 위해서 너무 이른 시기에 이른바 돈쩔을 받아 초회보상을 도는 초보유저들이 있습니다. 회랑이든 만신전이든 돈쩔은 초보들이 절대 해서는 안될 행동 중 하나입니다. 그래봐야 결국 나중에 혼자서도 수월히 깨는 것을 돈주고 땡겨받는 것에 불과합니다. 그런것들은 이미 여러 캐릭들이 경지에 올랐고 자금적인 여유가 충분한 기존 최창유저들이 부캐육성시간을 절약하고자 할때나 사용하는 것입니다...! 천천히 전투력 1000% 정도 맞추고 나면 9층까지는 돈내지 않고 파티사냥으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 후 2000% 정도면 빌라스킬라 1~2층, 3층이상은 3000퍼 이상으로 보시면 됩니다.

 

 

 

5. 180 원더장비 맞추는 법

 

 

 

(1) 원더코인을 모아서 베이스캠프의 원더코인상인에게 원더상자(팝콘이라고 부릅니다)를 교환하여 까면 모든 캐릭터 원더장비 중 랜덤하게 획득

 

원더코인은 에픽이나 수시로 뜨는 보상퀘스트를 깨거나 만신전 클리어 보상 또는 층별 초회보상, 회랑 5층, 원더장비 해체(무기 약 120개, 방어구 약 80개)를 통해서 구할 수 있습니다.

 

 

 

(2) 잼스톤과 원더코인, 희귀결정체, 페니를 헌납하여 중간계 원더상인에게 원하는 원더장비 교환

 

원더코인의 경우 위와 같이 모으면되고 잼스톤은 만신전에서 초회 또는 클리어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나 미러사이트에서 교환가능한 잼스톤을 모으기는 거의 사실상 불가능(1개씩줌)하며 빌라스킬라에서 수집(잭팟터지면 100개도 줌)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원더장비로 교환시 요구되는 잼스톤은 각각 무기, 머리, 상의, 하의, 신발 전부 종류가 다르며 요구 하는 갯수 또한 100개 이상입니다) 

 

 

(3) 사냥터에서 드랍으로 인하여 획득

 

하고싶어요 ㅂㄷㅂㄷ...

 

 

 

이러한 방법들이 존재하며 180원더장비는 거래가 불.가 합니다. 오로지 자력으로 구해야하기에 더욱 맞추기가 힘듭니다.

결국에 원더장비는 원더코인으로 직결되므로 보다 빠르게 맞추는 것을 원할시엔 회랑 5층으로 피로도를 녹이고 만신전 뺑뺑이를 도는 방법을 사용합니다(퀘스트깨면 주던 원더코인 버리지 맙시다...!)

 

 

 

 

5. 돈 버는 Tip ( 장비맞추기 )

 

 

(1) 하지 말아야 될 행동을 하지말아라.

 

 위에서도 이미 말씀드렸듯이 우선 피해야 할 될것이 과도한 돈쩔입니다.

보다 빠른 성장을 위해서 투자라고는 하지만 아시다시피 최군은 레벨업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또한 사이드킥을 얻고 등급업을 시키기위한 만신전쩔 역시 어차피 나중에 받을것을 땡겨 받는 것일뿐 나중에 여유가 생기면 모를까 초보로서는 비추천 입니다. 하지만 최군에서 어느정도 자리를 잡고 첫 캐릭 이후 2~3캐릭씩 키우며 군단을 육성하게될때 부캐육성에 똑같은 퀘스트와 필드를 도는게 힘드시거나 보다 빠르고 손쉬운 렙업을 원하신다면 한가지 좋은 방법이 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어느정도 여유가 생겼을때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첫캐릭부터 돈쩔받으시면 망해요...ㅠ )

 

 두번째로 도박입니다.

도박도 해야되는 도박과 하지말아야 할 도박이 있습니다. 공략게시판에 많이 올라온 평럭과 묵럭까기는 나의 자산을 불려주지만 빛럭까기는 피해야 합니다. 사실 초보입장으로써 어차피 빛럭까기는 엄두가 나지 않는게 사실이긴 합니다. 또한 실타래를 방직기로 교환하여 컬렉션 천조각으로 바꾸는 도박은 이미 바꾸는것이 확률상 보다 이득이다라는 자료가 있기에 해도 큰 상관은 없으나 톱니바퀴를 통한 갈리아노 시계상자 도박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럭, 묵럭까기, 실타래로 천조각 교환 : 이득

 

빛럭까기, 시계상자 : 손해

 

라고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2) 럭키백을 까라

 

 회랑을 도실 경우 회랑에서의 이득은 대부분 평럭과 빛럭에서 창출됩니다. 또한 빛나는 오파츠 조각 역시 공략게시판에 양X님께서 빛나는 오파츠 방어구 상인에게서 손상된 오파츠 조각으로 바꾼 뒤 이를 다시 평범한 럭키백으로 바꿨을 경우가 빛나는 오파츠 조각을 바로 빛나는 럭키백으로 바꿀때보다 이득이라는 사실을 입증한 뒤 평범한 럭키백과 묵직한 럭키백을 깠을 경우 결과물의 확률표 등을 이미 분석하여 이득이 맞다는 공략을 올리셨으니 참고바랍니다. 이는 꾸준한 이득으로 이어질 뿐 더러 여러가지 쓸모있는 소모품(도핑물약이나 군단주화, 잼, 황금코인 등)이 많이 모이기에 시간여유가 된다면 까는게 개이득입니다. 럭키백을 계속해서 깔 경우 갈리아노 만능열쇠가 부족하게 되는데 그렇기에 회랑에서 럭키백을 모은뒤 역매에서 모은 열쇠를 사용하여 까는 순환을 계속해서 반복하시면 좋습니다.

 

 

(3) 황금코인과 루저시티코인을 교환하라

 

  퀘스트 및 평럭, 묵럭까기 등을 통하여 황금코인은 계속해서 쌓이게되며 루저시티코인 역시 역매를 돌때 많이 ~ 회랑을 돌때 조금씩 ~ 쌓이게 됩니다. 루저시티코인의 경우 무기보다는 방어구로 바꾸는 것이 어떠한 방어구가 나와도 무기보다 이득이기에 방어구상자로 바꿔준뒤 그대로 팔거나 까서 미감정 180슈레방어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세에 맞게 팔거나 감정 뒤 자신이 착용하거나 팔아도 됩니다. 황금코인은 베이스캠프의 슈레제작자에게 마야목걸이결정체, 희귀한 결정체, 황금코인, 페니를 헌납하여 교환이 가능한데 이는 원하는 장비의 선택이 가능하기에 180슈레 장비의 미감정 시세를 알아본뒤 가장 수익을 많이내는 장비를 교환하여 판매하면 됩니다. 보통 시세에 따라 다르지만 180슈레 어깨나 장갑이 가장 높은 수익률을 보입니다. 무기는 황금코인이 방어구에 비해 배로 드는데 비해서 미감정 장비의 시세는 비슷하기에 손해라고 보시면 됩니다.  

 

 

(4) 거래중개상 & 거래창과 친해져라

 

 장사를 하라는 소리는 아닙니다. 다만 최군은 군탈을 시키고 나면 사냥을 해봤자 얻는게 없기 때문에 내가 가진 재산을 불리는 방법에 집중하게되고 그렇기에 거래중개상을 수시로 확인하고 다섯개의 판매창 5개를 항상 돌리면서(각 시티별 퀘스트에 필요한 잡템 및 그 외 모든 템들도 거래불가가 아닌이상 판매가능합니다) 장비의 옵션에 따른 매물의 적당한 시세를 파악할만한 안목을 기르는게 좋습니다. 다른 어떤 도박이나 꾸준한 군탈보다 가장 빠르고 쉽게 버는방법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많은 분들이 귀찮아 하시겠지만 돈버는데는 이것보다 좋은게 없습니다. 어떤분은 도박이 싫어 괜찮은 장비를 비싼가격에 구입하고 어떤분은 싼값에 미감정 장비를 사서 보다 싸게 장비를 맞추기를 바랍니다. 둘 다 틀린 방법은 아니지만 군탈하고 심심할때마다 거래중개상을 들여다보고 안목을 기르면 시세에 따라서 괜찮은 옵션의 장비를 그냥 페니를 주고 사는게 나을때와 미감정 장비를 여러개 사서 감정하여 직접 좋은옵션을 띄우는게 나을때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감정 장비를 적당한 가격에 매입 시 감정을 할 경우에는 똥옵(방옵위주의 옵션)이 나와도 미감정장비를 샀던 가격 그대로 혹은 조금 더 내리거나 올려서 재매각이 가능하기에 위험부담이 적으며 가끔 5공옵트리플이나 더블, 6공옵트리플이나 더블 정도만 나와도 자신이 착용하거나 팔아서 몇십배의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감정 실패(똥옵 쓰레기가 쌓여갈경우) 시 원활하게 판매창이 순환되도록 적당한 가격을 책정할 수 있는 안목이 있어야 됩니다.(일단 170슈레로 연습하고 180슈레로 넘어가면 됩니다) 또한 거래중개상에만 의존하는게 아닌 지역창 혹은 거래창을 통하여 매물의 옵션과 시세를 확인하여 이득을 볼 수 있는 눈을 기르시면 적게는 몇십,몇백 크게는 몇천페니 정도의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제가 주로 경험하고 쓰는 방법이기에 제약조건은 까다롭지만 가능하다면 절대 손해는 보지않는 Tip 입니다. 그냥... 군탈하고 심심할때 거래중개상 보면서 놀다보면 알아서 늘게되고 이득이 생깁니다.

 

 

(5) 싸이클을 만들어라

 

 위에 언급한 거 반복 하시면 됩니다. 일단 회랑이나 역매돌아서 군탈만드시고 득템한 장비나 재료, 소모품 정리한 뒤에 모은 럭키백을 낚시하면서 심심풀이로 까줍니다. 다시 결과물들 정리하고 거래창, 지역창, 거래중개상 수시로 심심풀이로 봐줍니다. 이득볼거 있으면 매입 후 매각, 적당한 가격의 미감정템이 있으면 감정 후 다시 옵션에 따라 가격조절해서 매각. 그러면서 가끔 만신전입장권 좀 쌓이면 만신전가서 사이드킥 성장 시키고 원더코인 모으시면 됩니다.

 

 

접속 -> 일단 군탈 -> 사냥하면서 모은거 정리 -> 낚시하며 럭백까기 -> 결과물 정리 -> 수시로 거래상확인 -> 만신전에서 놀기

 

 

이러다보면... 세월이 흘러 최창이 되어가고..그러면서 스펙업하여 지금 돈쩔하시는 분들처럼 하면 수익은 훨씬 늘어납니다.

 

 

 현재 제가 위에 글을 몸소 실천하고 있으며 현재 3주차 접어들어 전투력 1000 ~ 2000 정도 캐릭터 4개 보유하고 돌리고 있는데 큰 득템이나 성공적인 감정, 매물로 인한 재판매 수익을 제외하면 하루 평균수입 2천정도네요. 아마 대부분의 중상층 서민들이 이정도 되지않나 생각합니다. 위의 Tip은 제가 3주간 공략게시판 및 까페를 통하여 여러 최군유저분들이 초보유저분들을 위해서 만들어주신 공략과 팁을 정리하여 한꺼번에 올렸을 뿐이지 싶습니다. 긴글이라... 약간의 오타와 저도 아직 3주차 유저인지라 정보의 질이 높지못한 점 이해해주시면서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__)

 

'최강의군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이드킥 랭크 능력치  (0) 2015.06.24
화란 스킬트리 (근화란)  (0) 2015.06.24
최창 팁  (0) 2015.06.02